학습 영재아와 학습부진아의 特性(특성)과 교육적 시사점 > lost1

본문 바로가기
사이트 내 전체검색

lost1

학습 영재아와 학습부진아의 特性(특성)과 교육적 시사점

페이지 정보

본문




Download : 학습 영재아와 학습부진아의 특성과 교육적 시사점.hwp




영재아부진아 , 학습 영재아와 학습부진아의 특성과 교육적 시사점인문사회레포트 ,
학습 영재아와 학습부진아의 特性(특성)과 교육적 시사점
일반적으로 사회 여러 분야에서 일반대중을 이끌고 사회 발전에 이바지한 사람들은 영재였다.
영재의 특성(特性)에 대하여 살펴보면 동년배에 비해 사용어휘 수가 많고 표현 방법이 매우 다양하며 예리한 觀察력을 지니고 있따 또한 완전한 것을 추구하려 하며 옳고 그름이나 좋고 나쁨에 민감하며 유머감각이 좋고 여러 가지 일들을 스스로 계획을 세우며 실천해 간다.

,인문사회,레포트


설명

영재아부진아







학습 영재아와 학습부진아의 特性(특성)과 교육적 시사점에 대한 글입니다. 그러므로 우수한 능력을 지닌 아동들을 조기 발견하여 적합한 교육을 하는 것은 자아실현뿐 아니라 사회발전적인 면에서도 중요한 일이다. 지능에 의한 영재의 定義(정이)는 그 기준이 비교적 명확하고, 판별을 위해 사용할 수 있는 도구가 잘 조직되어 있어서 널리 사용되어 왔다. 그러나 지능검사가 여러면 에서 비판받고 Guilford의 창의성도 포함시켜야한다는 지능theory 부터 많은 theory 이 나타났다. conclusion(결론)적으로 영재는 신체적, 지적 발달, 학습특성(特性), 동기특성(特性), 창의성, 지도력, 의사전달, 공간적 사고, 추상적 사고, 사회適應(적응)의 모든 영역에서 긍정적…(drop)
%20영재아와%20학습부진아의%20특성과%20교육적%20시사점_hwp_01.gif %20영재아와%20학습부진아의%20특성과%20교육적%20시사점_hwp_02.gif %20영재아와%20학습부진아의%20특성과%20교육적%20시사점_hwp_03.gif
레포트/인문사회

다.
1972년 미국교육성(USOE)의 定義(정이)는 영재란 뛰어난 능력으로 인하여 탁월한 성취를 보일 가능성이 있는 자로서, 전문가에 의하여 정규 학교 교육과정이 제공하는 것 이상의 특별한 교육 program과 지원을 필요로 한다고 전문가에 의해 판단되는 자라고 定義(정이)하였다. 이는 영재를 포괄적으로 定義(정이)하려 했다는 점에서 가치가 인정되나 Renzulli의 定義(정이)가 최근 들어 많은 지지를 얻고 있따 그는 平均(평균)이상의 지능, 높은 창의력, 높은 과제(problem) 집착력의 세 요인이 상호 작용함에 따라 영재성이 발휘된다고 하였다. 그렇다면 구체적으로 무엇이 어느 정도 뛰어나야 영재라고 할 수 있을까? 영재에 대한 최초의 관념은 Terman에 의해 IQ 140이상이라 규정되었다. 영재의 定義(정이)는 완전한 한가지로 定義(정이)하기 어려우나 여러 theory 을 종합해 볼 때, renzulli의 定義(정이)에 의거하고 지적 영역, 정신운동영역들 중의 어느 한 영역, 또는 모든 영역에서 탁월한 과업수행을 하거나 할 수 있는 잠재력을 가진 자를 의미한다.

Download : 학습 영재아와 학습부진아의 특성과 교육적 시사점.hwp( 23 )


순서





학습 영재아와 학습부진아의 특성과 교육적 시사점에 대한 글입니다.

REPORT







해당자료의 저작권은 각 업로더에게 있습니다.

lost.co.kr 은 통신판매중개자이며 통신판매의 당사자가 아닙니다.
따라서 상품·거래정보 및 거래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Copyright © lost.co.kr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