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의definition ]교육의기능과구성요소및형태,교육의한계와가능성 > lost2

본문 바로가기
사이트 내 전체검색

lost2

[교육의definition ]교육의기능과구성요소및형태,교육의한계와가능성

페이지 정보

본문




Download : [교육의정의]교육의기능과구성요소및형태,교육의한계와가능성.hwp




교육이라는
槪念 속에는 두 가지 맥락이 있따 즉, 가치에 관련된 정의(定義)와 인간 성향의 變化에
관련된 정의(定義)다. 서술적 정의(定義)는 가치 중립적인데 비하여, 규범적 정의(定義)는 가치 중립적이
지 않다.
한편 교육을 좀더 구체적으로 정의(定義)하는 경우가 있따 이러한 정의(定義)는 일반적으로
이해되고 있는 교육의 의미를 진술하려는 것이 아니라, 관련된 다른 활동으로부터
구별지으려는 하나의 `약속`으로서의 정의(定義)다.

다음은 여러 가지 방식으로 정의(定義)된 교육을 나열한 것이다. 특정한 가치
를 제언하지 않고, 즉 가치의 규정을 개방해 둔 채 인간 變化의 說明(설명) 원리만을 규
정할 때, 그것을 `서술적 정의(定義)(descriptive definition)`라고 한다.
교육의 의미를 규정지을 때 교육에서 추구되어야 할 가치를 제시하는 것을 포함
하는 경우에 그것을 `규범적 정의(定義)(normative definition)`라고 한다.

Download : [교육의정의]교육의기능과구성요소및형태,교육의한계와가능성.hwp( 51 )



[교육의정의]교육의기능과구성요소및형태,교육의한계와가능성[교육의정의]교육의기능과구성요소및형태,교육의한계와가능성 , [교육의정의]교육의기능과구성요소및형태,교육의한계와가능성사범교육레포트 ,




,사범교육,레포트
설명




[교육의definition ]교육의기능과구성요소및형태,교육의한계와가능성



레포트/사범교육
[교육의definition ]교육의기능과구성요소및형태,교육의한계와가능성
[교육의정의]교육의기능과구성요소및형태,교육의한계와가능성_hwp_01.gif [교육의정의]교육의기능과구성요소및형태,교육의한계와가능성_hwp_02.gif [교육의정의]교육의기능과구성요소및형태,교육의한계와가능성_hwp_03.gif [교육의정의]교육의기능과구성요소및형태,교육의한계와가능성_hwp_04.gif [교육의정의]교육의기능과구성요소및형태,교육의한계와가능성_hwp_05.gif [교육의정의]교육의기능과구성요소및형태,교육의한계와가능성_hwp_06.gif

[교육의definition ]교육의기능과구성요소및형태,교육의한계와가능성





순서

[교육의 정의(定義)] 교육의 기능과 구성요소 및 형태, 교육의 한계와 가능성

목차

Ⅰ. 교육의 정의(定義)

Ⅱ. 교육의 기능

1. 사회발전의 기능
2. 전통의 유지 기능
3. 현실에의 適應(적응) 기능

Ⅲ. 교육의 한계와 가능성

1. environment만능론
2. 교육부정론
3. 유전과 environment의 상호작용

Ⅳ. 교육의 구성요소

1. 교육의 주체
2. 교육의 객체
3. 매개체

Ⅴ. 교육의 형태

1. 의도적 교육과 무의도적 교육
2. 가정교육
3. 사회교육
4. 평생교육

* Reference List



1. 교육의 정의(定義)

교육이 무엇인가를 정의(定義)하기는 어렵다. 전자는 교육이 어떤 가치를 추구하는 활동으로 보며, 후자는 인간
성향의 變化를 위한 방법적 원리로서의 정의(定義)다.
· …(skip)

다. 지
금까지 교육의 정의(定義)는 많이 나와 있으며 이에 대한 분류도 다양하다. 이 약정적 정의(定義)는 교육의 일반적 의미를 나타
내려는 것보다 `교육을 ~이라고 하자`와 같은 약속을 하고 있따 교육의 온갖 특
징을 언급하는 것은 때때로 교육에 관한 논의에 불편하고 의미 없는 것일 수도 있
으므로, 논의가 의도하는 바에 적절한 교육의 특징이 언급되면 그것으로 족할 경
우에는 약정적 정의(定義)가 유용하다. 예를 들어 `교
육은 신의 모습 속에서 인간 완성을 기하려는 것이다` 라는 교육의 정의(定義)는 서술적
정의(定義)이다. 이러한 정의(定義)를 `약정적 정의(定義)
(stipulative definition)`라고 한다. 시대에 따라서 그리고 철학적 관점에 따
라서 많은 정의(定義)가 제시되었으나, 어느 것이 타당한 것인가를 따지기보다는 어떤
의도에서 어떤 목적을 달성하기 위해 정의(定義)되었는가를 먼저 알아야 할 것이다.

REPORT







해당자료의 저작권은 각 업로더에게 있습니다.

lost.co.kr 은 통신판매중개자이며 통신판매의 당사자가 아닙니다.
따라서 상품·거래정보 및 거래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Copyright © lost.co.kr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