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st.co.kr 모바일콘텐츠 매년 30% 고성장 > lost3 | lost.co.kr report

모바일콘텐츠 매년 30% 고성장 > lost3

본문 바로가기

lost3


[[ 이 포스팅은 제휴마케팅이 포함된 광고로 커미션을 지급 받습니다. ]


모바일콘텐츠 매년 30% 고성장

페이지 정보

작성일 23-02-03 17:46

본문




Download : 2004102.jpg




한국IDC 측은 이에 대해 “지난 2002년 상용화된 EVDO를 중심으로 3G서비스의 본격적인 개막과 더불어 네트워크의 고도화 및 콘텐츠의 다양화, 애플리케이션서비스의 등장, 유비쿼터스 환경 진입 등의 가치사슬이 형성되고 있기 때문”이라고 분석했다.
모바일콘텐츠 매년 30% 고성장
레포트 > 기타
모바일 콘텐츠 시장이 향후 5년간 연mean or average(평균) 30%에 가까운 고성장을 거듭할 것이란 전망이 나왔다. 이와 함께 모바일콘텐츠는 향후 ‘이동성’ ‘맞춤성’ ‘즉시성’ 등 3대 키워드를 기반으로 계속 진화해나갈 것이라고 예측했다.
모바일콘텐츠 매년 30% 고성장



다.

 한국IDC 한인규 선임연구원은 “모바일콘텐츠는 개별 콘텐츠마다 다소 속도의 차이는 있겠으나 무선 브로드밴드 콘텐츠로서 서비스의 고도화·고급화를 실현해왔다”며 “LG텔레콤이 내년부터 선보일 EVDV와 WCDMA의 점진적 확산세에 힘입어 모바일 콘텐츠는 규모의 확대와 다양성이 동시에 이루어질 것으로 전망된다”고 말했다.
 이 보고서에서는 또 이동통신 음성서비스의 가입자당mean or average(평균) 수익률(ARPU)이 요금 인하와 통화량 증가폭 감소 등에 따라 상승폭이 크게 둔화된 것으로 지적했다. 반면 전체 ARPU에 차지하는 모바일 콘텐츠의 비중은 급속도로 증가하고 있으며, 이에 따라 이동통신사들도 모바일 콘텐츠에 대한 marketing 을 강화하고 신규서비스 발굴에 다각적인 노력을 펼치고 있는 것으로 분석됐다.<그래프 참조>

모바일콘텐츠 매년 30% 고성장
이진호기자@전자신문, jholee@









 이같은 예측은 올해 2조8300억원 규모에서 연mean or average(평균) 28.2%의 성장율을 반영한 수치다.

모바일콘텐츠 매년 30% 고성장


순서
list_blank.png list_blank_.png list_blank_.png list_blank_.png list_blank_.png
설명
 보고서는 또 차세대 킬러 콘텐츠로 멀티미디어메시징서비스(MMS), 3D, 플래시, e포토 등을 꼽았다.

Download : 2004102.jpg( 35 )


 한국IDC(대표 오덕환 http://www.idckorea.com)는 최근 발간한 ‘한국 모바일콘텐츠 시장분석 및 전망보고서’를 통해 국내 모바일콘텐츠 시장이 오는 2008년 6조5900억원 규모로 커질 것이라고 내다봤다.
Total 6,798건 1 페이지

검색

REPORT 73(sv75)



해당자료의 저작권은 각 업로더에게 있습니다.

lost.co.kr 은 통신판매중개자이며 통신판매의 당사자가 아닙니다.
따라서 상품·거래정보 및 거래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 이 포스팅은 제휴마케팅이 포함된 광고로 커미션을 지급 받습니다 ]]

[저작권이나 명예훼손 또는 권리를 침해했다면 이메일 admin@hong.kr 로 연락주시면 확인후 바로 처리해 드리겠습니다.]
If you have violated copyright, defamation, of rights, please contact us by email at [ admin@hong.kr ] and we will take care of it immediately after confirmation.
Copyright © lost.co.kr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