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학교의 歷史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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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들은 종교적·박애적 정신에서 이루어진 학교들로 아직 교육을 인간의 권리로 보는 보편적 의무교육은 아니었다.
동서양을 막론하고 근래에 이르기까지 학교교육은 대체로 귀족자제를 위한 중등교육의 형태로 이루어졌다. 그러므로 개인들의 자…(투비컨티뉴드 )


다.
서구의 근대공교육제도란 국가가 모든 국민에 대한 교육을 관장하고 실시하는 국민교육제도로 18세기말부터 그 구체적인 모습을 드러내기 처음 했다. 그리스에서는 생산활동에 관련된 노동을 노예가 맡고 있었기 때문에 市民들은 여가를 즐겼고 사색을 가치있게 여겼다.
학교의 역사에 대한 자료입니다. 이러한 국가 주도의 보편적 국민교육은 종교개혁, 산업혁명으로 인한 자본주의체제의 발달, 市民혁명의 평등사상, 근대민족국가의 수립이라는 시대적 배경을 토대로 구체화되었다. 이러한 학교들 중 대표적인 것이 프랑스의 리세(Lycee), 영국의 그라마 스쿨(Grammar School), 독일의 김나지움(Gymnasium) 등이다. 우리 나라의 경우 갑오개혁(1894)을 계기로 서구적 근대교육제도가 도입되었으며, 일제의 지배로 인해 이 제도가 왜곡되기도 했으나, 해방이후 미국의 effect(영향) 으로 6·3·3·4제의 단선형 학제가 시행되고 있따
국가관리의 공교육체제는 그것이 형성된 배경 때문에 보편성과 통일성을 기본성격으로 출발하였다. 학교의역사 , 학교의 역사예체능레포트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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학교의歷史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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학교의 歷史에 대한 자료(data)입니다. 그뒤, 제정로마시대에는 학교교육이 중시되어 문자학교(루더스), 문법학교(중등), 수사학교(고등)와 같은 위계적인 학교체계가 갖추어졌다. 그 당시 상황으로 보아 한 사회의 모든 구성원을 하나로 묶을 수 있는 강력한 결집요소로 사회규범과 지식의 동질성이 절실히 요구되었는데, 이 동질성은 통일된 교육을 통해서만 가능하였다. 이는 그리스에서 자유市民들이 그들의 한가한 시간을 음악학교와 체육학교 등에서 보낸 데서 비롯되었다고 본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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학교란 말은 한가로움을 뜻하는 Skhole라는 그리스어, Schola라는 라틴어에서 由來된 것으로 알려졌다. 서민이나 빈민자제를 대상으로 하는 학교는 로마의 루더스에 이어 중세말, 종교개혁 시기에 생긴 모국어학교 및 자선학교 등이 있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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