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대 교회의 기독교의 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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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2-12-12 05:5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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주후 2세기 경에는 교회가 제도화, 기구화되면서 폼을 가지게 되고 교회라 부를 수 있는 기구가 되었다.
진도는 못나가도 시험은 7장까지 보겠다. 고대교회의기독교의발 , 고대 교회의 기독교의 발인문사회레포트 ,
고대 교회의 기독교의 발에 대한 reference(자료)입니다. 여기서 이야기하려고 하는 것은 우리가 신약성경 27권이 정경화된 성경이 있다면 몸통이 있다면 이 안에 나타난 예수님에 대한 기록들 기독론적인 해석도 포함하지만 그 이전에 예수님이 살았던 당시 그 이후에 여명기라고 불리는 시기 거기서 어떤 일들이 일어났는가 거기서 다양한 초기 공동체 삶의 자리에서 다양한 전승들이 어떤 식으로 형성되고 서로 effect(영향) 을 주면서 발전되고 그런 프로세스가 일사 분란하게 된 것은 아니고 歷史적 프로세스의 선상에 성서가 있따 성서…(생략(省略))




설명
다.
고대 교회의 기독교의 발에 대한 자료입니다. 신약성서를 기록하던 주후 100년경까지는 교회는 교회인데 오늘과 같은 조직과 기구, 직제를 갖추지 않은 카리스마적인 운동이었을 뿐이다. 오늘날 유대적 모델을 새삼스럽게 꺼내는 이유는 보다 다원적이고 통전적인 기독론적 이해를 더 풍요하게 하기 위해서 그런 것들을 재건하고 밝혀볼 필요가 있다는 것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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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대 교회의 기독교의 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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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독론521
다윗왕조적 군왕적 메시야 모델이 아니라 예언적,.... 메시야 모델 매우 독특한 그의 모델이다. 초대교회, 고대교회 이렇게 나간다. 스퀼라벡스.
유대적 모델과 유대적 해석에서 이야기하고자 하는 것은 신약성서 안에 다양한 모델들이 있었다는 것이고, 초기교회안에, 다양한 모델들 그런것들이 차츰 기독교가 헬라화되는 과정에서 상실되었다는 것이고 한 모델 요한모델 로고스모델이 유대적이라기 보다는 헬라적은 모델이 규범적인 기독론의 모델이 되었다는 이야기다. 273페이지 이후의 부분들 읽으면 이해가 될 것이다. 나채운 교수는 초대교회를 안좋아하셨다.
고대교회의 기독교의 발전 - 5 장
주후 2세기 후 100년경 이후에 시대를 중세가 처음 되기 전까지가 고대이다. ‘그래서 초기 기독교 공동체, 혹은 신앙공동체’라는 말을 썼다. 원시교회라는 말을 썼음. 초기교회라는 말을 쓴다. 그 당시 다양한 기독교의 공동체들은 교회의 성경을 뛰지 않은 것들도 많았을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