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1세기 사회가 원하는 교사상
페이지 정보
작성일 23-01-11 04:44
본문
Download : 21세기 사회가 원하는 교사상.hwp
과거에는 이른바 농경사회를 거쳐 산업 사회에 이르기까지 대량생산, 대량 소비 사회에서 가장 중요한 것은 물질이었습니다. 몇 가지 우리가 예견할 수 있는 앞으로의 變化를 살펴보면서 21 세기(世紀) 의 교사가 무엇을 어떻게 준비 할 것인가를 살펴보겠습니다. 재산은많이 소유하는 것이 존경받는 길이고 살기 편한 방법이었습니다. 그러한 물질의 가치가 후기 산업 시대로 접어들면서 정보지식사회로…(skip)






사회변화의 방향교육은 자라나는 아이들에게 오늘을 사는 방법뿐만 아니라 그들이 주역으로 살아 가게될 10년 후 또는 20년 후를 잘 살아갈... , 21세기 사회가 원하는 교사상인문사회레포트 ,
레포트/인문사회
순서
,인문사회,레포트
사회변화의 방향
설명
교육은 자라나는 아이들에게 오늘을 사는 방법뿐만 아니라 그들이 주역으로 살아 가게될 10년 후 또는 20년 후를 잘 살아갈...
Download : 21세기 사회가 원하는 교사상.hwp( 95 )
다. 그 교육은 theory 뿐만 아니라 실제로 교사의 살아가는 모습을 통해서 배울 수 있도록 교사자신의 삶을 통해서 실천되고, 학생들에 의해서 학습되어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제일 큰 變化 중의 하나가 가치관에 관한 것으로 그 중에서도 물질에 관한 의미가 많이 달라졌습니다.
21세기 사회가 원하는 교사상
사회變化의 방향
교육은 자라나는 아이들에게 오늘을 사는 방법뿐만 아니라 그들이 주역으로 살아 가게될 10년 후 또는 20년 후를 잘 살아갈 수 있는 능력을 길러주는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오늘 내다봐야 할 내일 의 變化를 중심으로 우리의 현 위치를 자리 매김 하는 것은 중요한 일입니다. 물질은 곧 재산이었습니다.
그래서 21 세기(世紀) 교사에게 기대하는 교사상은 future 사회를 예감, 예지하고 그 시점에서 잘 適應(적응)하며 사회적으로 유용한 인재가 될 수 있도록 학생을 교육하는 능력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