만 3세 연령에 적합한 언어활동 계획안을 작성하시오
페이지 정보
작성일 23-02-08 18:39
본문
Download : 만 3세 연령에 적합한 언어활동 계획.hwp
사람들이 시용하는 언어는 인지적인 활동을 할 때에 중요한 매개체 역할을 한다. 또 2세경이 되면 상황에 따라 음성의 크기 및 음색의 강약을 조절하고 간단한 질문에 답을 하면서 성장하게 된다된다. 유아는 언어를 통해 타인의 생각을 이해하고 타인의 행동을 예측하고 설명(explanation)할 수 있게 되며 타인과 상호작용해 나간다. 또한 유아기는 언어능력의 발달에 있어 매우 중요한 시기이다. 이 시기에 유아는 자신의 생각, 감정, 경험에 대해 구체적으로 표현하기를 좋아한다.
만 3세 연령에 적합한 그림책 감상활동은 집에서 부모가 1대 1 책읽기를 해주듯이 많은 인원이 참여하기보다는 소집단으로 참여하는게 좋다고 생각하기 때문이며 소집단이 되어야만 교사-유아, 유아-유아 간에 상호작용이 가능하기 때문이다...<중략>..
이불이 달싹달싹
만 3세 연령에 적합한 언어활동 계획안을 작성하시오
마무리
2. 만 3세 연령에 적합한 언어활동 계획안
이야기 나누기
순서
활동유형
도입
준비사항
만 3세 연령에 적합한 언어활동 계획안을 작성하시오
reference
만 3세 연령에 적합한 언어활동 계획안을 작성하시오
인간에게 있어 자기표현은 주로 언어를 매개로 전달된다된다. 울음에서 시작된 영아의 언어는 3~4개월이 되면 옹알이를 시작하고, 출생 후 1년 정도 지나면 주위의 소리를 인식하고 타인의 소리를 모방하고, 자신의 욕구를 표현하려고 한다. 따라서 유아기의 언어발달을 위해 양육자나 교사는 노력을 해야 한다.
Ⅱ 본론





생활주제
그리고 교사는 유아의 반응을 수렴하며 언어적으로 표현할 수 있도록 목소리 및 표정을 흥미를 가지도록 그림책을 읽어주는 활동이다. 나와 다른 사람들과의 관계를 맺고 내 자신의 욕구와 요구를 충족시키기 위한 기초가 된다된다.
Ⅰ 서론
날짜
도구와 생활
여기서 그림책 감상활동은 교사가 일방적으로 유아에게 그림책을 읽어주는 단방향적 읽기방식이 아닌 유아에게 그림책을 보여주며 나누는 유아와 교사간, 유아와 유아간의 다방향적 상호작용적인 질문이나 설명(explanation)을 뜻한다. 그래서 만 3세 연령에 적합한 언어활동 계획안으로 소집단 그림책 감상활동을 이용하였다.
2. 만 3세 연령에 적합한 언어활동 계획안
다. 또한 그림책을 읽어 준 다음 유아들이 스스로 그림책에 관심을 갖고 자발적으로 언어표현을 할 수 있게 도와주는 계획된 활동이다. 이에 본론에서는 만 3세 연령에 적합한 언어활동 계획안을 작성해 보고자한다. 내가 그림책 감상활동을 언어활동 계획안으로 삼은 이유는 다음과 같다.
1. 만 3세 유아의 언어 발달 특징
Ⅱ 본론
Download : 만 3세 연령에 적합한 언어활동 계획.hwp( 19 )
Ⅲ 결론 및 opinion
동화제목
레포트 > 교육계열
<만 3세 연령에 적합한 언어활동 계획안>
그림책, 조용한 교실
언어적 발달에서 유아기는 주변 환경과 끊임없이 상호작용하면서 언어발달을 이루어지는 시기이다.
전개
평가
대상
설명
Ⅰ 서론
서지사항
Ⅲ conclusion(결론) 및 意見
만3세,언어활동계획안,언어활동,만3세연령,적합한
학습목표(goal)
2018년 00월 00일
만 3세
만 3세 연령에 적합한 언어활동 계획안을 작성하시오 Ⅰ 서론 Ⅱ 본론 1. 만 3세 유아의 언어 발달 특징 2. 만 3세 연령에 적합한 언어활동 계획안 Ⅲ 결론 및 의견 참고문헌
단계
1. 만 3세 유아의 언어 발달 특징
만 3세 연령에 적합한 언어활동 계획안을 위해 그림책을 이용한 언어활동 계획안을 작성해보고자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