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넷(Internet) 비즈니스의 고객지향marketing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09-29 09:46
본문
Download : 인터넷 비즈니스의 고객지향마케팅.hwp
1. 고객特性(특성)별 세분화
2. 표적 고객 선정
3. 포지션닝(Positioning)
Internet 비즈니스의 고객 지향 마케팅도 전통적인 마케팅관리의 프로세스를 따라 이루어진다.인터넷 비즈니스의 고객지향마케팅에 대한 글이며, 고객특성별 세분화 에대한 설명을 해놓았고, 포지션닝을 설명해 놓은 글입니다.
예를 들어 연령, 직업, 라이프 스타일 또는 사회 계층에 따라 제품에 대해 원하는 욕구가 다르고 마케팅활동에 대한 反應이 다르므로, 비슷한 성향을 가진 고객들로 나누어 Internet 사이트를 discrimination화하여 마케팅을 하는 것이 보다 효과(效果)적이다.인터넷비즈니스의고객지향마케팅 , 인터넷 비즈니스의 고객지향마케팅경영경제레포트 ,
Download : 인터넷 비즈니스의 고객지향마케팅.hwp( 97 )
인터넷(Internet) 비즈니스의 고객지향marketing 에 대한 글이며, 고객特性별 세분화 에대한 설명(說明)을 해놓았고, 포지션닝을 설명(說明)해 놓은 글입니다. 예를 들어 채팅을 주로 하는 하늘사랑 사이트는 고…(省略)



레포트/경영경제
설명
,경영경제,레포트
인터넷(Internet)비즈니스의고객지향marketing
순서
인터넷(Internet) 비즈니스의 고객지향marketing
다.
1. 고객特性(특성)별 세분화
시장 세분화는 전체 고객을 마케팅자극에 비슷한 反應을 보이는 사람들끼리 나누어 discrimination화하는 것이다. 이러한 절차에 따라 이번 호에서는 Internet 웹 사이트의 표적고객선정과 포지셔닝 결정에 대해 알아 본다. 즉 Internet 비즈니스의 마케팅도 먼저 시장 세분화를 통해 표적 고객을 선정하고 선정된 목표(目標) 시장에서의 자사 웹 사이트(Web Site)의 이미지 즉 포지션닝을 결정한 후에 제품, 가격, 유통, 촉진 strategy 등의 마케팅 믹스를 개발하는 순서로 이루어진다. 이처럼 고객을 特性(특성)별로 나누어 세분화하는 기준은 여러 가지가 있다 첫 번째 사용할 수 있는 기준은 연령, 직업, 성별, 소득수준, 교육수준등 고객의 인구통계적 特性(특성)에 따라서 나누는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