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사연구와 한국사교육론
페이지 정보
작성일 23-01-09 20:49
본문
Download : 한국사연구와 한국사교육론_2005782.hwp
교과목이란 해당분야의 학문적 성과의 정수를 가르치는 것이라 여긴 것이 전문학자들이 통념적인 교과 교육관이었는데, 역싸의 경우 이런 관점이 강했다. 참고하셔서 좋은 성적 받으시기를 바라겠습니다. 참고하셔서 좋은 성적 받으시기를 바라겠습니다. 그 중에서도 자국사는 역싸교육의 중심이다. 그러나 이러한 한국사 교육이 효과(效果)적으로 이루어지기 위해서는 한국사의 연구와 역싸교육을 어떻게 연결시켜야 하느냐의 문제가 선결되어야 한다.한국사연구와한국사교육론1 , 한국사연구와 한국사교육론인문사회레포트 ,
,인문사회,레포트
성심성의껏 작성한 보고서입니다. 따라서 우리의 교육에서 한국사를 중요시하는 것은 매우 자연스럽다. 이는 역싸교육은 연구성과를 기본으로 하는 내용중심이어야 한다는 것을 뜻하며, 이러한 시각의 수용은 역싸란 전문역싸가가 제시한 연대기-…(省略)
다.레포트/인문사회
한국사연구와한국사교육론1






한국사연구와 한국사교육론
Download : 한국사연구와 한국사교육론_2005782.hwp( 55 )
성심성의껏 작성한 보고서입니다.
설명
순서
1. 서언
2. 한국사연구와 ‘국사’의 거리
1) 교육목표(goal)의 측면
2) 교육내용의 측면
3. 한국사연구가 도와야 할 ‘국사’
1) 교육내용의 다양화
2) change(변화)와 연속성의 조율
3) 특수성과 보편성의 균형
4. 결어
전통적으로 역싸는 학문의 여왕으로 지칭되어 왔고 따라서 교육에서도 또한 가장 중요한 분야의 하나로 간주되어 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