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放通大 유아교육과 3학년 교과교육론 E형] 2007년 개정 유치원 교육과정에(건강생활, 사회생활, 표현생활, 언어생활, 탐구생활 영역)에 의한 만5세 보육 계획안을 작성하시오. > lost6

본문 바로가기
사이트 내 전체검색

lost6

[放通大 유아교육과 3학년 교과교육론 E형] 2007년 개정 유치원 교육과정에(건강생활, 사회생활, 표현생활, 언어생활, 탐구…

페이지 정보

본문




Download : [방통대 유아교육과 3학년 교과교육론 E형] 2007년 개정 유치원 교육과정에(건강생활, 사회생활, 표현생활, 언어생활, 탐구생활 영역)에 의한 만5세 보육 계획안을 작성하시오_5091514.hwp





[放通大유아교육과3학년교과교육론E형]2007년개정유치원교육과정에(건강생활,사회생활,표현생활,언어생활,탐구생활영역)에의한만5세보육계획안을작성하시오


<목 차>

Ⅰ. 유치원교육과정 개定義(정의) 必要性

Ⅱ. 2007년 개정 유치원교육과정
1. 교육과定義(정의) 구성과 방향
2. 교육과定義(정의) 성격
3. 유치원 교육의 目標(목표)

Ⅲ. 교육과定義(정의) 영역
1. 건강생활 영역
2. 사회생활 영역
3. 표현생활 영역
4. 언어생활 영역
5. 탐구생활 영역

Ⅳ. 유치원 교육과정에 의한 만5세 보육 계획안
1. 유아 교육계획안 작성
2. 연간교육계획안
3. 월간교육계획안
4. 주간교육계획안
5. 일일교육계획안

<서지사항>



Ⅰ. 유치원교육과정 개定義(정의) 必要性

1) 유치원 교육과定義(정의) 주기적 개정에 대한 요구 수용
우리나라에서 국가 수준의 유치원 교육과정은 1969년에 처음으로 제정, 공포된 이후, 1979년, 1981년, 1987년, 1992년, 1998년에 이르기까지 다섯 목차에 걸쳐 개정, 고시되어 현재 6차 교육과정을 운영하고 있다 유치원 교육과정이 제정된 이후 몇 목차에 걸쳐 개정을 한 것은 각 시대의 요청과 필요, 즉 유치원 현장의 요구, 사회 여건과 지식의 alteration(변화) , 유아 교육 theory 의 발전 등을 반영하면서 계속적인 평가와 수정을 통하여 유치원 교육의 질적인 발전을 도모하기 위한 노력이라고 할 수 있다(교육부, 1998). 최근 10여 년 간 교육과정 개정이 대체로 5년 주기로 이루어져 왔기 때문에 교육계와 학교 현장에서는 교육과정 개정에 대한 기대를 강하게 가지고 있었으며, 이러한 주기적 개정에 대한 요구가 첫 번째 개定義(정의) 배경 및 必要性이라고 하겠다.[방통대유아교육과3학년교과교육론E형]2007년개정유치원교육과정에(건강생활,사회생활,표현생활,언어생활,탐구생활영역)에의한만5세보육계획안을작성하시오 , [방통대 유아교육과 3학년 교과교육론 E형] 2007년 개정 유치원 교육과정에(건강생활, 사회생활, 표현생활, 언어생활, 탐구생활 영역)에 의한 만5세 보육 계획안을 작성하시오.기타방송통신 ,




방송통신/기타

[放通大 유아교육과 3학년 교과교육론 E형] 2007년 개정 유치원 교육과정에(건강생활, 사회생활, 표현생활, 언어생활, 탐구생활 영역)에 의한 만5세 보육 계획안을 작성하시오.


[방통대%20유아교육과%203학년%20교과교육론%20E형]%202007년%20개정%20유치원%20교육과정에(건강생활,%20사회생활,%20표현생활,%20언어생활,%20탐구생활%20영역)에%20의한%20만5세%20보육%20계획안을%20작성하시오_5091514_hwp_01.gif [방통대%20유아교육과%203학년%20교과교육론%20E형]%202007년%20개정%20유치원%20교육과정에(건강생활,%20사회생활,%20표현생활,%20언어생활,%20탐구생활%20영역)에%20의한%20만5세%20보육%20계획안을%20작성하시오_5091514_hwp_02.gif [방통대%20유아교육과%203학년%20교과교육론%20E형]%202007년%20개정%20유치원%20교육과정에(건강생활,%20사회생활,%20표현생활,%20언어생활,%20탐구생활%20영역)에%20의한%20만5세%20보육%20계획안을%20작성하시오_5091514_hwp_03.gif [방통대%20유아교육과%203학년%20교과교육론%20E형]%202007년%20개정%20유치원%20교육과정에(건강생활,%20사회생활,%20표현생활,%20언어생활,%20탐구생활%20영역)에%20의한%20만5세%20보육%20계획안을%20작성하시오_5091514_hwp_04.gif [방통대%20유아교육과%203학년%20교과교육론%20E형]%202007년%20개정%20유치원%20교육과정에(건강생활,%20사회생활,%20표현생활,%20언어생활,%20탐구생활%20영역)에%20의한%20만5세%20보육%20계획안을%20작성하시오_5091514_hwp_05.gif [방통대%20유아교육과%203학년%20교과교육론%20E형]%202007년%20개정%20유치원%20교육과정에(건강생활,%20사회생활,%20표현생활,%20언어생활,%20탐구생활%20영역)에%20의한%20만5세%20보육%20계획안을%20작성하시오_5091514_hwp_06.gif






[放通大 유아교육과 3학년 교과교육론 E형] 2007년 개정 유치원 교육과정에(건강생활, 사회생활, 표현생활, 언어생활, 탐구생활 영역)에 의한 만5세 보육 계획안에 대한 放通大 과제(problem)입니다.[방통대 유아교육과 3학년 교과교육론 E형] 2007년 개정 유치원 교육과정에(건강생활, 사회생활, 표현생활, 언어생활, 탐구생활 영역)에 의한 만5세 보육 계획안에 대한 방통대 과제입니다.

2) 유치원에 대한 사회적 요구의 검토 및 반영
두 번째 개定義(정의) 必要性으로는 유치원에 대한 사회적 요구의 검토 및 이를 반영할 필요를 지적할 수 있다 먼저, 유아교육의 확대와 유아교육법 제정 등 유아교육의 사회적 상황 alteration(변화) 에 따라 유아교육의 정체성을 확립해야 한다는 목소리가 높아지고 있다는 데에서 그 必要性을 찾을 수 있다 유아교육은 오랜 history(역사) 에도 불구하고 다른 학교 교육과는 달리 정체성이 혼돈되어 있다 초・중・고등학교의 경우는 누가, 누구를, 어디서, 무엇을 가르치는가에 대한 인식이 일관적인데 반해 유아교육의 경우는 유아교육의 대상 연령 범위가 어디까지인지, 유아교육을 실시하는 기관이 어디인지, 그리고 무엇을 가르치는 지에 대한 인식이 불분명하다. 그러나 이제는 유아교육법의 제정(2004. 1. 29)을 근거로 해서 유아교육은 3, 4, 5세 어린이의 삶까지 초등학교 이전의 발달을 돕는 총체적 environment으로서의 교육이라는 인식을 토대로 유아교육의 정체성을 확립하는 방향에서 유치…(drop)
다.많은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기타,방송통신

Download : [방통대 유아교육과 3학년 교과교육론 E형] 2007년 개정 유치원 교육과정에(건강생활, 사회생활, 표현생활, 언어생활, 탐구생활 영역)에 의한 만5세 보육 계획안을 작성하시오_5091514.hwp( 23 )


순서
설명

여러 가지 data(자료)를 참고하여 작성했습니다.여러 가지 자료를 참고하여 작성했습니다.





많은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REPORT







해당자료의 저작권은 각 업로더에게 있습니다.

lost.co.kr 은 통신판매중개자이며 통신판매의 당사자가 아닙니다.
따라서 상품·거래정보 및 거래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Copyright © lost.co.kr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