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넷(Internet)을 이용한 관광 마케팅 전략(戰略)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10-31 11:44
본문
Download : 인터넷을 이용한 관광 마케팅 전략.hwp
Internet을 통한 여행업을 의미하는 사이버 여행업이 전세계적으로 하나의 붐을 조성하며 그 시장규모가 커지는 이유가 바로 여기에 있따
사이버여행업의 원조라고 할 수 있는 미국의 경우는 시티넷을 선두로 수많은 사이버여행관련 사이트가 속출하고 현재 액스페리아, 트레블로시티 등 다양한 사이트가 등장하고 있따 이들 사이트의 공통점은 최신의 여행정보를 체계적으로 수록하고 있으며 정확한 가격정리(整理) 와 손쉬운 실시간 예약과 스케줄 관리, 여행자의 편의를 도모하는 부대서비스성 정보가 다양하게 담겨있다는 것이다. 98년에는 Internet을 통한 관광정보 구독·예약자수가 1210만명에 이를 것으로 예상되고 있따 한국 여행신문 기사신문모음집에서
98년 6월 현재 전세계 여행관련 Internet 사이트는 1천여개. 97년 한해동안 컴퓨터 online 예약 을 통해 발생된 여행업계의 총 수입은 8억2700만달러. Internet marketing 의 중요성이 점차 부각되고 있는 추세다.인터넷을이용한관광마케팅전략 , 인터넷을 이용한 관광 마케팅 전략경영경제레포트 ,
Download : 인터넷을 이용한 관광 마케팅 전략.hwp( 15 )
순서
다. 특히 여행부문에서 Internet 이용자수의 증가율은 획기적이어서 96년도에는 전년대비 11%, 97년에는 전년대비 28% 증가를 기록했다.
시티넷(www.city.net)의 경우 방대한 지역정보와 지구상의 어떤 도시든 정보를 쉽게 얻을 수 있는 시스템을 갖추고 있어 각 도시의 식사, 숙박, 교통편, 쇼핑거리, 관광거리 등을 일목요연하게 찾아볼 수 있따 이와 유사한 사이트로 라이코스 도시 가이드(www.lycos.com)와 시티 …(省略)
설명
인터넷(Internet)의 전반적인 내용과 그 활용도등을 조사하여 현재 우리나라의 여행사(호텔,flight(항공),등) 홈페이지가 안고 있는 drawback(걸점)과 改善점에 대상으로하여 알아보고 인터넷(Internet) 마케팅에 관한 전략(戰略) 적 수립에 대상으로하여 작성했습니다. 전자상거래가 여행상품의 판매는 이미 중요한 위치를 차지하고 있다는 것을 알 수 있었다. 현재까지의 전자상거래 매출순위 1위는 컴퓨터 제품. 그 뒤를 이어서 여행상품이 2위를 차지하고 있으며 기타 오락분야, 의류, 선물용품, 식료품 등이 전자상거래 주요 거래품목이다.
관련업계에 따르면 지난해 Internet을 이용해 관광정보를 얻거나 직접 예약 후 여행을 실시한 사람수는 600만명에 달한다.
인터넷(Internet)을 이용한 관광 마케팅 전략(戰略)
인터넷(Internet)을이용한관광마케팅전략(戰略)
레포트/경영경제
,경영경제,레포트
인터넷의 전반적인 내용과 그 활용도등을 조사하여 현재 우리나라의 여행사(호텔,항공,등) 홈페이지가 안고 있는 문제점과 개선점에 대해서 알아보고 인터넷 마케팅에 관한 전략적 수립에 대해서 작성했습니다.






1.서론
2.본론
국내 Internet 이용 現況(현황)
국외 Internet 통계 現況(현황)
3.결론
4.reference
미국의 포레스터 리서치라는 한 조사기관에 의하면 서기 2000년에는 전자상거래의 규모가 66억 불 규모에 이를 것이라는 展望(전망) 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