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객중심사고의이해]고객중심사고의槪念과必要性및성공instance(사례) > lost6

본문 바로가기
사이트 내 전체검색

lost6

[고객중심사고의이해]고객중심사고의槪念과必要性및성공instance(사례)

페이지 정보

본문




Download : [고객중심사고의이해]고객중심사고의개념과필요성및성공사례.hwp





즉 마케팅은 구매자와 판매자의 교환과정에 수반되는 활동이며, 그 목적이 고객의 욕구충족을 통해 가치를 창출하는 활동이라는 것을 의미한다. 그러나 최근에는 마케팅을 보다 광범위하게 定義(정이)하여 미국의 유명한 마케팅학자인 코틀러(Philip Kotler)는 마케팅을 `교환과정을 통해 고객의 욕구를 충족시키는 모든 인간활동`이라고 定義(정이)한다. 과거 미국의 마케팅학회에서는 마케팅을 `개인 및 조직의 目標(목표)를 달성하기 위한 교환을 창출하기 위하여 아이디어나 재화 및 서비스의 개발, 가격, 촉진, 유통을 계획하고 실행하는 총체적 과정`이라고 定義(정이)하였다.
최근 우리나라에서도 병원, 도서관, 예술관 및 대학 등의 비 영리조직의 경영에 마케팅이 강조되며, 심지어 정치 · 종교조직의 경우에도 마케팅이 효율적으로 활용되는 example(사례) 를 많이 보게 된다
이처럼 마케팅의 concept(개념)은 광범위한 범위의 어원을 가지고 사회의 거의 모든 조직에 적음되기 때문에 마케팅의 concept(개념)을 충분히 전달해 줄 수 있는 우리말을 아직 찾고 있지 못하고 있따 마케팅을 한때는 판매관리, 또는 상품학으로 옮기 려는 시도가 있었지만 마케팅의 이러한 광범위한 concept(개념)을 담아 내고 있지 못하기 때문에 널리 사용되지 못하고 있따 왜냐하면 마케팅은 단순한 판매 또는 영업의 범위를 벗어나 고객의 가치창출을 위한 모든 인간활동이기 때문에 그리고 상품뿐만 아니라 유형 · 무형의 모든 상품과 서비스들이 마케팅의 대상이 되기 때문이다
마케팅은 기본적으로 교환과정을 통해 가치를 창출하려는 활동이며, 궁극적으로는 고객의 욕구충족을 통해 조직의 目標(목표)를 효율적으로 달성하려는 것을 그 目標(목표)로 삼는다. 이처럼 포괄적으로 定義(정이)를 내림으로써 마케팅은 이제 단순히 영리를 목적으로 하는 기업뿐만 아니라 비 영리조직, 즉 우리 사회의 모든 분야에 적용될 수 있게 되었다. 이러한 마케팅활동이 구체적으로 이루어지는 마케팅 시스템을 살펴보면 마케팅 시스템…(skip)



[고객중심사고의이해]고객중심사고의槪念과必要性및성공instance(사례)
,경영경제,레포트


[고객중심사고의이해]고객중심사고의槪念과必要性및성공instance(사례)









[고객중심사고의이해]고객중심사고의개념과필요성및성공사례[고객중심사고의이해]고객중심사고의개념과필요성및성공사례 , [고객중심사고의이해]고객중심사고의개념과필요성및성공사례경영경제레포트 ,



Download : [고객중심사고의이해]고객중심사고의개념과필요성및성공사례.hwp( 30 )


설명

[고객중심사고의이해]고객중심사고의槪念과必要性및성공instance(사례)
레포트/경영경제

순서
[고객중심사고의이해]고객중심사고의개념과필요성및성공사례_hwp_01.gif [고객중심사고의이해]고객중심사고의개념과필요성및성공사례_hwp_02.gif [고객중심사고의이해]고객중심사고의개념과필요성및성공사례_hwp_03.gif [고객중심사고의이해]고객중심사고의개념과필요성및성공사례_hwp_04.gif [고객중심사고의이해]고객중심사고의개념과필요성및성공사례_hwp_05.gif [고객중심사고의이해]고객중심사고의개념과필요성및성공사례_hwp_06.gif
다.

[고객중심 사고의 이해] 고객중심사고의 concept(개념)과 당위성 및 성공example(사례)

목차

* 고객중심 사고의 이해

Ⅰ. 마케팅이란 무엇인가?

Ⅱ. 마케팅사고는 어떻게 발전되어 왔나?

1. 제품중심 사고
2. 판매중심 사고

Ⅲ. 고객중심 사고란 무엇인가? 왜 중요한가?

1. 고객중심 사고의 concept(개념)
2. 고객중심 사고의 당위성

Ⅳ. 고객중심 사고의 성공example(사례)

1. 제조업체의 성공example(사례)
2. 서비스업체의 성공example(사례)



* 고객중심 사고의 이해

I. 마케팅이란 무엇인가?

마케팅의 定義(정이)는 시대에 따라 변화하여 왔다.

REPORT







해당자료의 저작권은 각 업로더에게 있습니다.

lost.co.kr 은 통신판매중개자이며 통신판매의 당사자가 아닙니다.
따라서 상품·거래정보 및 거래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Copyright © lost.co.kr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