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학과] 이마트에대하여 > lost6

본문 바로가기
사이트 내 전체검색

lost6

[경영학과] 이마트에대하여

페이지 정보

본문




Download : [경영학과] 이마트에대해서.hwp





이마트는 미국 현지의 월마트를 가서 월마트가 들어오기 전부터 watch하고, 그에 대한 대처법을 구상한다.


토종할인점 이마트에 대한 신화창조에 마주향하여 수업시간에 동영상을 보았다. 이마트는 고심했고, 토종할인점의 입지를 굳히기 위해 갖은 구상과 노력을 하였다. 그날그날 경쟁 할인점인 월마…(생략(省略))



[경영학과]%20이마트에대해서_hwp_01.gif [경영학과]%20이마트에대해서_hwp_02.gif

Download : [경영학과] 이마트에대해서.hwp( 43 )


[경영학과] 이마트에대하여

레포트/경영경제

경영학과,이마트에대해서,경영경제,레포트

다. 이마트는 가족단위의 쇼핑 文化(문화)를 창조하는데 일조를 하였다.
유통의 새로운 바람인 할인점의 대표적인 성공 事例 이마트가 있따 백화점과 재래시장으로 양분되던 국내 유통시장에 국내 최초의 할인점 이마트가 문을 열었다. 그러나 한국이라는 시장은 좁은 땅덩어리를 소유하고 있고, 한국인들의 특징이 신선식품을 중요시한다는 점이 있단 것을 간파했다. 더불어 이마트의 특징, 미래 등을 살펴 볼 수 있었다. 이미 china 등 여러 나라의 할인점 시장이 월마트에게 초토화 되었다고 해도 과언이 아닐것이다. 저가의 할인가가 소비자들의 구미를 당겼던 것이었다. 저가임에도 품질을 최우선으로 보는(품질이 안 좋을 경우의 대비책도 마련해놓음) 이마트의 경영법의 덕이다. 초점은 월마트라는 세계적인 유통업체에 대응하기 위한 이마트의 성공적인 경영법에 맞춰져 있었다. 그것이 바로 신화창조의 결실을 맺은 것이라고 나는 생각한다. IMF가 왔을 때에도, 다른 기업이나 백화점은 휘청거리는데에 반해서 이마트의 경우에는 색달랐다. 예를 들어 미국사람들에 맞게끔 가formula품이 대부분이었고, 큰 땅덩어리를 공약해서 하기에 딱 인 케이스였다.
그러나 이런 탄탄대로의 이마트에게 위협적인 존재가 나타났는데, 그것이 바로 세계적인 유통업체 월마트의 상륙이다.





순서





설명
[경영학과] 이마트에대하여

[경영학과] 이마트에대해서 , [경영학과] 이마트에대해서경영경제레포트 , 경영학과 이마트에대해서
-외식산업경영론 과제(problem)물-

토종할인점 이마트, 공룡에 맞서다. 이마트의 유통혁명 12년, 이마트는 소비자 물가 안정에도 큰 effect(영향) 을 미쳤다. . 월마트가 들어오기 전부터 파격적인 할인가의 월마트라는 메인을 걸면서 언론, 매스컴, 신문, 잡지 등에서 떠들어대기 처음 했다. 또한 월마트가 한국에 들어 왔을 때는 연일 가격경쟁을 하였고, 중간에서 소비자들만 좋게 되었다.

REPORT







해당자료의 저작권은 각 업로더에게 있습니다.

lost.co.kr 은 통신판매중개자이며 통신판매의 당사자가 아닙니다.
따라서 상품·거래정보 및 거래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Copyright © lost.co.kr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