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과 내용의 조직 > lost6

본문 바로가기
사이트 내 전체검색

lost6

교과 내용의 조직

페이지 정보

본문




Download : 교과 내용의 조직.hwp








교과 내용의 조직



제3절 교육의 통합적 조직

1. 통합적 조직의 의미
-인간의 통합지향적 경향성이나 통합적 안목이라는 교육목적의 실현을 위한 것
-교육에서의 학습자에 대한 새로운 이해와 처음 에서부터 출발
①시간상 먼저 배운 것과 나중에 배운 것을 통합
②학교에서 배운 내용을 생활 속의 경험과 통합
③교과와 교과 간 또는 한 교과 내에서의 서로 다른 내용들 간의 통합

2. 통합적 조직의 history(역사) 적 배경
-20세기 초, 경험중심 교육과정에서 시도
-이 당시 진보주의 교육운동이 내건 교육개혁 goal(목표) 중의 하나는 학생들이 현실
생활에 의미 있는 교육을 하자는 것이었다.
%20내용의%20조직_hwp_01.gif %20내용의%20조직_hwp_02.gif %20내용의%20조직_hwp_03.gif %20내용의%20조직_hwp_04.gif %20내용의%20조직_hwp_05.gif %20내용의%20조직_hwp_06.gif




교과 내용 조직의 일반원리, 종류 등을 분석하여 교과 내용 조직에 대한 전반적인 내용을 기술한 레포트입니다. [교육행정학]교과내용에관해 , 교과 내용의 조직사범교육레포트 ,


순서


,사범교육,레포트
설명

교과 내용 조직의 일반원리, 종류 등을 分析(분석)하여 교과 내용 조직에 대한 전반적인 내용을 기술한 보고서입니다.

3. 통합적 조직의 유형 (맨 뒤 도표 …(생략(省略))

Download : 교과 내용의 조직.hwp( 71 )



레포트/사범교육
[교육행정학]교과내용에관해
다. 또한 학습자의 경험에 대한 통합이
야말로 교육이 지향해야 하는 것이라고 말했다.

REPORT







해당자료의 저작권은 각 업로더에게 있습니다.

lost.co.kr 은 통신판매중개자이며 통신판매의 당사자가 아닙니다.
따라서 상품·거래정보 및 거래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Copyright © lost.co.kr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