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포트]삼한시대 철기文化(culture) 와 주거文化(culture) > lost7

본문 바로가기
사이트 내 전체검색

lost7

[리포트]삼한시대 철기文化(culture) 와 주거文化(culture)

페이지 정보

본문




Download : [레포트]삼한시대 철기문화와 주거문화.hwp




이 지방이 예로부터 살기좋은 강후풍토와 생활여건을 갖추고 있기 때문일 것이다. 그리고 서산군과 태안군 지방에는 2개국이 수립되어 있었다고 하는데 곧 서산읍과 지국면을 중심으로 자리잡았던 치리국국(致利鞠國)과 태안읍을 중심으로 자리잡은 신소도국(臣蘇塗國)이다. 철기의 도입과 동시에 농기구 개발로 농업기술이 크게 발달하여으며, 벼농사를 위하여 수리시설도 발달하였으니 지금의 전라북도 김제 땅의 벽골지(碧骨池)는 마한 당시부터 저수지로 알려져 왔다. 고랍국과 임소반국의 존재를 증명하는 선사유적이 다음과 같이 발견되었다, 즉, 고남면 고남에서 발견된 지석묘와 고남국민학교 뒷산 패총, 안면읍 신야리 출토된 석검(石劍) 등이 이를 고증 해주고 있따
마한의 주요산업은 농업이었다.` 고랍국의 위치는 지금 태안군 안면도의 고남면을 중심으로 한 주변 일대이며 임소반국은 서산군 인지면을 중심으로 한 부근 지역으로 알려졌다. 오늘의 서산군이 최초로 나타나는 문헌은`삼국지(三國志)`이다.

즉, 마한54개 국 중에서 충청남도에 자리잡은 나라가 17개 국인데 그중 서산 태안지역에 속해 있는 나라가 4개 국으로 충남의 24%를 차지하였다.

그런데 그 후 다시 발견된 부족국가가 있었으니 그 하나는 고랍국(古臘國)이고 또 하나는 임소반국(臨素半國)이다.
레포트,삼한시대,철기문화와,주거문화,기타,레포트





REPORT
(삼한시대)
` 주 제 `
고조선 이후 삼국시대 이전의 우리나라 여러 부족의 국가형태와 건설文化유적 조사

■ 고조선 시대 이후의 건국된 나라
고조선 시대 이후의 건국된 나라는 크게 삼한시대의 마한, 진한, 변한과 그 외로 부여, 동예, 옥저를 들 수 있따 삼한시대에 마주향하여 조사해 봤습니다.

특히 우리 충청남도에서 내세울 만한 것은 안면도와 이웃하고 있는 신소도국(臣蘇塗國) 인데 이 …(drop)

[레포트]삼한시대%20철기문화와%20주거문화_hwp_01.gif [레포트]삼한시대%20철기문화와%20주거문화_hwp_02.gif [레포트]삼한시대%20철기문화와%20주거문화_hwp_03.gif [레포트]삼한시대%20철기문화와%20주거문화_hwp_04.gif [레포트]삼한시대%20철기문화와%20주거문화_hwp_05.gif [레포트]삼한시대%20철기문화와%20주거문화_hwp_06.gif

레포트/기타



[리포트]삼한시대 철기文化(culture) 와 주거文化(culture)
설명

[레포트]삼한시대 철기문화와 주거문화 , [레포트]삼한시대 철기문화와 주거문화기타레포트 , 레포트 삼한시대 철기문화와 주거문화

Download : [레포트]삼한시대 철기문화와 주거문화.hwp( 40 )




[리포트]삼한시대 철기文化(culture) 와 주거文化(culture)
순서





다.

■ 삼한시대
삼한국에는 78개의 작은 국가들이 있었는데 충청도와 전라도가 속해 있는 마한이 54개 국으로 가장 크고, 진한과 변한은 각각12개 국이 속해 있었다.

REPORT







해당자료의 저작권은 각 업로더에게 있습니다.

lost.co.kr 은 통신판매중개자이며 통신판매의 당사자가 아닙니다.
따라서 상품·거래정보 및 거래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Copyright © lost.co.kr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