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orea National Open University 유아교육학과 4학년 유아연구 및 평가 A형] 평가의 목적과 의의를 유아교육의 입장에서 논의하시오. > lost7

본문 바로가기
사이트 내 전체검색

lost7

[Korea National Open University 유아교육학과 4학년 유아연구 및 평가 A형] 평가의 목적과 의의를…

페이지 정보

본문




Download : [방통대 유아교육학과 4학년 유아연구 및 평가 A형] 평가의 목적과 의의를 유아교육의 입장에서 논의하시오.hwp





[방통대%20유아교육학과%204학년%20유아연구%20및%20평가%20A형]%20평가의%20목적과%20의의를%20유아교육의%20입장에서%20논의하시오_hwp_01.gif [방통대%20유아교육학과%204학년%20유아연구%20및%20평가%20A형]%20평가의%20목적과%20의의를%20유아교육의%20입장에서%20논의하시오_hwp_02.gif [방통대%20유아교육학과%204학년%20유아연구%20및%20평가%20A형]%20평가의%20목적과%20의의를%20유아교육의%20입장에서%20논의하시오_hwp_03.gif [방통대%20유아교육학과%204학년%20유아연구%20및%20평가%20A형]%20평가의%20목적과%20의의를%20유아교육의%20입장에서%20논의하시오_hwp_04.gif [방통대%20유아교육학과%204학년%20유아연구%20및%20평가%20A형]%20평가의%20목적과%20의의를%20유아교육의%20입장에서%20논의하시오_hwp_05.gif [방통대%20유아교육학과%204학년%20유아연구%20및%20평가%20A형]%20평가의%20목적과%20의의를%20유아교육의%20입장에서%20논의하시오_hwp_06.gif
[Korea National Open University 유아교육학과 4학년 유아연구 및 평가 A형] 평가의 목적과 의의를 유아교육의 입장에서 논의하시오.
,기타,방송통신
방송통신/기타

설명







다. 가능성을 부인하고 현실성에 집착할 때 인간을 심판·판단·범주화시키는 인간규定義(정이) 의식이 대두되며, 가능성에 더 의미를 부여할 때 인간이해의 평가관념이 성립된다된다. 이것은 그 characteristic(특성)을 정확하게 측정(measurement)·규명·변별해주는 것보다는 그것이 왜 발생하고 무엇이 그것을 발생시키는가를 analysis(분석) 함으로써 그것을 통제해 변산을 극대화하거나 극소화하거나 또는 0으로 떨어뜨릴 수 있는 방법을 찾는 데 목적이 있다아

2) 교육평가의 必要性
교육과정 평가는 교육과定義(정이) 목적과 目標(목표)가 올바로 설정 되었는지와 계획된 바에 따라 교육과정이 제대로 운영되었는지를 확인하는 과정이다 교육과정 평가는 교육과定義(정이) 효율성 또는 바람직함을 평가하는 것이라고 할 수 있다아
히스 Heath 1964 는 교육과정 평가의 기능을 다음과 같이 제시 하였다. 교육평가의 목적은 행동증거를 수집하여 얻은 결과에 의해 현재 상황을 진단하고, 다음 단계의 目標(목표)를 설정하기 위한 자료(資料)를 제공하는 데 있다아 둘째, 평가자료(資料)와 대상과 시간은 무한하다.평가의목적과의의를유아교육의입장에서논의하시오. , [방통대 유아교육학과 4학년 유아연구 및 평가 A형] 평가의 목적과 의의를 유아교육의 입장에서 논의하시오.기타방송통신 ,
[Korea National Open University 유아교육학과 4학년 유아연구 및 평가 A형] 평가의 목적과 의의를 유아교육의 입장에 대한 Korea National Open University 課題입니다.

Download : [방통대 유아교육학과 4학년 유아연구 및 평가 A형] 평가의 목적과 의의를 유아교육의 입장에서 논의하시오.hwp( 82 )



[韓國放送通信大學校 유아교육학과 4학년 유아연구 및 평가 A형] 평가의 목적과 의의를 유아교육의 입장에서 논의하시오.

<목 차>

Ⅰ. 서론

Ⅱ. 본론
1. 교육평가의 관념
1) 교육평가의 定義(정이)
2) 교육평가의 必要性
3) 교육평가의 목적과 의의
4) 교육평가의 원리와 절차
2. 유아교육평가의 중요성
1) 평가의 定義(정이)
2) 평가의 목적
3) 평가의 중요성
3. 교육평가의 유형
1) 준거지향평가
2) 규준지향평가
3) 진단평가
4) 형성평가
5) 총합평가
4. 교육평가의 모형과 방법
1) 교육평가 모형
2) 교육평가 방법
5. 교육평가의 problem(문제점)
6. 교육평가의 改善方案
1) 교육의 한 과정으로서 평가
2) 학습의 기쁨을 주는 최상 경험을 위한 평가
3) 학생과 함께 하는 평가
4) 개별화된 평가

Ⅲ. conclusion(결론)

<참고한 문헌 >


Ⅱ. 본론

1. 교육평가의 관념
1) 교육평가의 定義(정이)
학습자의 행동變化(변화) 및 학습과정에 관한 정보를 수집·이용하여 교육적 의사결정을 내리는 데 도움을 주거나 의사결정을 하는 과정. 교육평가는 첫째, 인간의 현실성보다 가능성에 더 비중을 둔다. 종합성(comprehensiveness)이란 평가의 과정이 한 학생의 전체에 걸쳐 폭넓게 이루어져야 한다는 뜻이다.
첫째 교육과정 개발단계에서 교육과정을 改善하는 기능이다 이 기능은 교육과정을 구성하는 과정에서 目標(목표)와 내용에 대해 계속적으로 점검하는 형성적 평…(省略)








순서


[방통대 유아교육학과 4학년 유아연구 및 평가 A형] 평가의 목적과 의의를 유아교육의 입장에 대한 방통대 과제입니다. 교사는 교과전문가이기 이전에 인간이해자여야 한다. 넷째, 인간이 갖고 있는 여러 가지 characteristic(특성)의 변산(variability)을 다룬다.평가의목적과의의를유아교육의입장에서논의하시오.

많은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많은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학생이 남겨놓은 낙서 한 줄, 그림 한 장, 일기장 한 토막, 대화 한 마디가 모두 인간이해의 자료(資料)가 될 수 있다아 이러한 흩어진 자료(資料)를 교육평가의 자료(資料)로 쓸 수 있기 위해서는 그것을 이해하는 안목이 필요하다. 셋째, 계속적이고 종합적인 과정이다.

REPORT







해당자료의 저작권은 각 업로더에게 있습니다.

lost.co.kr 은 통신판매중개자이며 통신판매의 당사자가 아닙니다.
따라서 상품·거래정보 및 거래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Copyright © lost.co.kr All rights reserved.